PC를 포멧했거나, 블루투스를 통해 윈도우10에서 처음 무선 이어폰을 연결했을 때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바르게 이어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했지만 소리가 나오지 않는 증상인데요, 간단하게 “머리에 거는 수화기” 옵션을 해제해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블루투스 이어폰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
윈도우10 에서 블루투스로 이어폰 연결까지 성공했는데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입니다. 해당 증상은 블루투스 이어폰 출력이 아닌 통화 전용 옵션인 “머리에 거는 수화기” 채널로 사운드 연결이 되서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입니다.
⬇ 윈도우10 오른쪽 아래 소리 아이콘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머리에 거는 수화기” 옵션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머리에 거는 수화기” 옵션이 선택되서 소리가 출력되고 있으면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소리를 들을 수 없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여러분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만약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위와 같이 선택되어있는지 확인이 필요하죠.
” 머리에 거는 수화기 ” 옵션 해제 방법
매번 “머리에 거는 수화기” 옵션을 변경해서 “헤드폰” 옵션으로 선택해야 소리를 들을 수가 있었는데요, 번거로우니 머리에 거는 수화기 옵션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 윈도우키 > 검색 아이콘 또는 창 > “제어판” 검색 > 제어판 클릭 이동

⬇ 제어판 > “소리” 항목으로 이동

⬇ 재생탭 > 머리에거는 수화기 (우클릭) > 사용안함 > 확인

제어판의 소리 항목에서 머리에 거는 수화기 옵션을 “사용안함” 으로 설정하여 애초에 옵션 선택에서 나오지 않게 하는 방법이죠.
이렇게 해두면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할 때 해당 옵션이 해제되어 바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블루투스 이어폰 PC와 연결하였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위 옵션을 조정해서 소리를 들어보세요.